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생성된 확률성 아이템에 이용되는 난수 함수의 조작을 불가능하게 한다는 점입니다. 본 특허는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통해 확률성 아이템 생성과정을 투명화합니다. 서버가 생성하는 난수 씨앗과 클라이언트의 난수 씨앗을 이용하여, 새로운 난수 씨앗을 만들어 확률 조작을 불가능하게 하는 방안입니다.
상세하게 설명하자면 해당 특허는 제1 난수 씨앗을 생성하는 단계, 이를 난수 씨앗 목록에 기록하는 단계, 클라이언트로부터 제2 난수 씨앗을 획득하는 단계, 그리고 제1 난수 씨앗 및 제2 난수 씨앗을 입력값으로 하는 결정론적 함수를 이용하여 제3 난수 씨앗을 생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확률성 아이템을 생성하는 아이템 생성 단계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게임 사용자는 제공된 검증 프로그램(검증 툴)을 이용하여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 협력에 의하여 생성된 결과물인 아이템을 쉽게 비교 검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사용자는 게임에서 얻는 아이템이 공정하게 결정되었음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게임에 대한 신뢰가 더욱 강화될 수 있습니다. 더 상세한 정보는 등록 특허공보 제10-2394499호를 참고해 주세요.
https://doi.org/10.8080/1020210167666